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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간에 좋은 운동
작성자 매그넘 (ip:)
  • 작성일 2017-04-18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8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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꾸준한 운동으로 지켜줘요!!

- 오래도록 유지하는 간 건강 운동법!

 

 

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해서 에너지를 만들고,

만들어진 에너지로 살아갑니다.

 

하지만 섭취하는 양이나 소모하는 양은 개인 마다 다르죠.

 

그렇다면, 음식을 많이 먹거나 운동을 남들에 비해 덜 하거나 할 경우에

과잉 에너지는 어디로 가는 걸까요?

 

우리 몸에 근육이 많을수록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게 되요.

그렇기 때문에 근육이 없는 사람들은 에너지 소비가 상대적으로 적을 수 밖에 없고

남은 에너지(지방)들은 바로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가장 큰 장기 쌓이게 된다는 사실!

 

적당한 운동이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

적은 근육, 과잉 에너지가 에 치명적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시면

지금 당장 헬스장으로 달려가고 싶으실 거에요.

 

 

그렇다면 을 지키기 위해 좋은 운동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!




간좋아지는운동





주변에 달리기로 살을 뺀 지인 한 두분씩 계시죠?

이처럼 달리기는 지방을 태우기 좋은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입니다.

 

 

꾸준한 달리기는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.

하지만, 너무 과하게 달리는 것 보다 조깅을 하듯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


간건강지키기





두번째는 달리기의 슬로우 버전 걷기입니다.

 

달리기가 힘드신 분들이나 처음부터 센 운동 강도에 겁이나시는 분들을 위한 최고의 운동!

 

예로부터 '오래 살려면 부지런히 걸어야 된다' 라는 말이 있죠?


단순하게 걷는 것 만으로도 우리 몸에 좋은 운동이 되며

하지만 운동 강도가 낮기 때문에 하루 3~40분 이상 꾸준하게 걸어주시는 게 좋고, 고른 영양소를 섭취해주면 더욱 좋습니다.

 




간해독작용





나이가 들 수록 자연스럽게 근육이 감소하게 되는데,

특히나 허벅지 근육이 감소하게 되면 간 쪽을 의심해봐야 합니다.


하지만 허벅지 근력을 운동을 하되 무리하게 할 경우

그 피로물질 등이 간으로 전달되기 때문에 적당한 근육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.

 

허벅지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는

대표적으로 다리를 벌리고 앉았다 일어섰다를 반복하는 스쿼트나 런지와 같은 운동이 있죠.

이 운동들은 별도의 도구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

홈트레이닝으로 꾸준히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.




 

간좋아지는습관

 




마지막으로,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심신운동이 있습니다.


간 역시 스트레스로 인해 무리가 올 수 있어

요가나 단전호흡, 명상 등을 통해 마음을 다스리는 운동을 하면 좋습니다.

 


첨부파일 252x302_간에좋은운동방법.jp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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